🇺🇸 해외 생활

[미국 회사] 직장인 점심 메뉴, 도시락 (내가 먹은 것들 사진)

ghostrabbit 2023. 12. 10. 18:00
반응형

앞의 글에서 미국 직장인들 점심 식사 문화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도시락으로 무엇을 싸 가는지, 나가서 사먹으면 무엇을 먹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진첩을 열심히 뒤져서 점심 식사 인증숏들을 찾아보았어요.

 

사람마다 점심시간을 보내는 유형은 다양한데, 굳이 분류해 보자면

1. 혼자 나가서 먹는 경우

2. 자리에서 혼자 먹는 경우

3. 삼삼오오 모여 먹는 경우(밖에 나가서 혹은 회사 브레이크 룸에서)

이렇게 있고, 본인 성향에 따라, 그날의 업무 상황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팀 런치(팀 전체가 함께 하는 점심 식사)는 점심 회식 개념으로 분기별로 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멤버가 와서 축하할 일이 있다거나 할 때, 몇 달에 한 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무엇을 먹느냐

저는 같이 점심 먹는 친한 동료들 세네 명이 있어서(자칭 런치 크루!!)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메신저로

"오늘 뭐 먹을래?" 하며 링크 공유해 가며 고르고.. 약속한 시간에 다 같이 나가서 먹고 와요😂 사람 사는거 다 똑같죠..

 

 

1. 나가서 먹을 때

미팅이 점심시간과 가깝게 겹쳐있지 않는 경우, 그런데 세 네명에서 같이 나가려 하면 진짜 시간 맞추기 어렵긴 합니다. 그래서 나가서 먹는 날은 항상 메뉴 고민을 신중하게^^; 하는 우리 슬기로운 직장인들

 

우리가(내가) 자주 먹는 메뉴: 포케(Poke), 베트남 음식(쌀국수 Pho), 누들 류, 멕시칸 음식(타코), 피자

시간 많을 때 ㅋㅋ: 스시집 런치메뉴, 중국 레스토랑 면 종류, 일본 라멘, 분위기 좋은 브런치 레스토랑 야외석

 

음식이 빠르게 나오는 곳으로 많이 가요. 테이크아웃 할 때와 메뉴는 거의 흡사한데, 시간이 지나면 맛없어질 수 있는 국물이나 누들 류를 자주 먹는 편이에요.

햄버거만 먹을 줄 알았는데 나름 다양하지요?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 특성상, 아시안 푸드가 굉장히 발달되어 있고, 저와 점심 먹는 친한 동료들이 새로운 음식 도전하는 것도 좋아해서 항상 새로운 곳 가면서 스트레스 풀고 그래요 ㅎㅎ 점심시간에 런치 메뉴 할인하는 곳들이 많아서 오마카세 스시집 등 맛있는 레스토랑 갈 때도 많은데 이럴 땐, 신나서 먹기만 하느라 사진이 없네요.. 

 

 

2. 투고(테이크아웃)

인기 메뉴: 샌드위치, 랩, 타코, 햄버거, 샐러드, 피자, 브리또

 

책상에 앉아서 먹기 편한, 면 종류면 국물이 없는 거. 멕시칸 음식이면 타코보다는 브리또(타코는 포장하면 재료 다 흘러내려서 먹기 불편하기 때문) 손으로 들고 먹어도 흘리지 않을 만한, 한 입씩 베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로 먹는 편이에요.

 

 

 

3. 도시락 - 밀프랩

도시락 싸 오는 날은 책상에서 먹거나(바쁘면) 보통 회사 패티오나 브레이크룸(키친)에서 먹습니다. 요즘은 도시락을 한 달에 한 번 싸 갈까 말까이지만, 아마 오피스로 출근하는 날이 더 많아지면 밥값을 세이브하기 위해 밀프랩을 시작할 것 같아요. 사실 매일 뭐 먹을지 정하는 것도 일이잖아요.

 

 

 

 

야채는 냉동으로 사서 에어프라이어에 때려 넣어서 뚝딱 만들 수 있는 거 위주로! 냉동식품이 좋지 않다는 건 알 지만, 사 먹는 것보다 건강하다고 위안중.. 일주일에 한 번 날 잡아서 밀 프랩 해 두고 하나씩 꺼내서 가져가면 편하고 좋아요!

 

 

 

 

대부분 이렇게 싸와요ㅎㅎ 저의 도시락 사진... 올리고 나니 좀 허접한데요, 이렇게 고기류 넣고 + 야채랑 밥으로 채워서 먹습니다.

단백질 + 탄수화물 골고루.. 하려는 노력이 보이시나요?

 다이어트식 같네요. 그렇지만 점심때 너무 헤비하게 먹으면 졸려서 오후 근무에 집중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볍게 먹으려 노력 중이에요.

 

여기서 또 하나 고려해야 할 건, 전자렌지 돌렸을 때 너무 냄새가 심하지 않을 음식들. 아무도 뭐라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마늘 향이 많이 날 만한 한식 류는 자제하는 편이에요.

 

사진을 보니 양이 굉장히 적어 보이지요? 이렇게 먹은 날은 브레이크룸에 간식은 충분히 구비되어 있어서 입이 심심할 때 집어먹을 수 있는 건 많기 때문에.. 디저트로 나머지 배를 채우면 됩니다. 하하하ㅏㅎ

 

 

반응형